해커스는 어학연구소, 온라인 교육, 전문어학원, 정보공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교육을 통한 사회 환원을 실천하며, 자원 봉사 활동, 장학금 제도 운영, 무료 강의 제공을 통하여 대한민국 젊은이들이 자신만을 위한 공부가 아닌 사회에 대한 사랑, 나눔과 봉사에 대한 가치를 배우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해커스를 통해 배움을 얻은 이들이 세계로 뻗어나가, 세상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인류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 하는 것이 바로 ‘나눔의 철학이 있는 교육’을 일구어 가는 해커스의 존재 이유입니다.

세계를 웅비하며, 우리가 함께 살고 있는 사회를 더욱 더 향기롭게 하길 원하는 이들이 직면한 모든 과정들에 대하여 올바르고 효과적인 길을 제시함과 더불어 핵심 정보의 공유에 기치를 세우고 나아가서는 하나의 커다란 배움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우리는 목표로 한다.

해커스 교육그룹의 깃발을 올림은 바로 소수인 들에 의해서 독점되는 정보의 독점화를 경계하는 동시에 올바르지 않은 정보의 만연으로 인한 폐해 역시 간과하지 않음에 있다.
땀과 열정이 있는 이들과의 핵심적이며 바른 정보의 공유는 Crackers와 구별되는 중요 요소이며 Hackers의 뜻이다.

우리의 전통 정신은 최초로 Academia를 세운 플라톤(Plato)의 드높고 숭고한 철인을 향한 창학정신을 존중하는 동시에 오늘에 있어서의 가장 소중한 냉철한 현실인식을 통해 삶을 살아낸 정약용을 잊지 않는다.

더하여 리처드 로티(Richard Rorty)의 성숙을 향한 인간에 대한 희망을 잊지 않으나 노엄 촘스키(Avram Noam Chomsky)에 의해서 보여진 약자에 대한 열정적 사랑 또한 잊을 수 없다.

우리는 해커스 교육그룹의 우연성에 기인한 소중한 인연을 중요시함에 더불어 사귐과 연대(solidarity)를 통한 함께(community)를 꿈꾼다.
우리가 받은 사회의 혜택과 따스한 호의는 반드시 사회를 향해, 모두를 향해 돌려주고 나누기 위해서 우리는 오늘의 아픔을 내일의 땀과 꿈으로 넘어선다.